서비스센터 운영시간 '평일 연장 및 토요일 단축'
5월 한 달간 16개 센터 우선 적용, 6월부터 전국 센터 전면 시행

삼성전자서비스 직원이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을 안내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직원이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을 안내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시사프라임 / 백다솜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을 조정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객 서비스 품질 제고와 임직원의 주말 휴식 여건 개선을 위한 취지다.

현재 운영시간은 평일과 토요일 모두 09시부터 18시까지다. 운영시간이 조정돼 상대적으로 수리 물량이 많은 평일에는 운영시간을 연장하고 수리 물량이 적은 토요일에는 단축 운영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수리 물량 분포를 면밀히 검토하여 고객 서비스 수준은 유지하면서도 주말 휴식을 선호하는 임직원의 의견을 고려하여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는 개인 여가와 가족과의 시간을 중시하는 트렌드 영향이다.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평일이 토요일보다 10% 이상 많고 토요일은 오전에 60% 이상 집중된다는 설명이다.

먼저, 고객이 휴대폰, 노트북 등의 제품을 점검 받기 위해 방문하는 ▲서비스센터는 토요일 09시부터 13시까지 4시간 운영하고 평일에는 09시부터 19시까지로 기존보다 1시간 연장 운영한다.

수리 엔지니어가 고객을 방문해서 에어컨, 냉장고 등 생활가전 제품을 점검하는 ▲출장서비스의 운영시간은 토요일 09시부터 16시까지로 기존보다 2시간 단축한다.

단, 출장서비스 물량이 7~8월 하절기에 급증하고 평소엔 적은 계절적 특성을 고려하여 평일은 기존처럼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출장서비스의 토요일 접수 물량은 평일의 절반에 그쳐 이번 변경으로 고객 서비스의 차질은 없다”며 "방문 점검을 위해 이동하는 시간 등을 고려하여 토요일 출장서비스는 6시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변경은 전국 ▲16개 주요 서비스센터를 대상으로 5월 4일(토)부터 5월 말까지 한 달간 우선 적용한 후 6월부터는 전국 178개 서비스센터에서 전면 시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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