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차출론’에 인사책임 회피 ‘어설픈 출구전략’ 비판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시사프라임 / 임재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친문(친문재인)을 넘어 ‘진문’ 용어까지 등장하며 대여정부 투쟁 압박을 높이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17일 “더불어 민주당이 ‘진문(眞文)모시기’에 나서 한마디로 여당이 청와대의 여의도 사무소가 되가고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가 언급한 진문은 ‘진짜 친문’의 표현이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 대한민국 경제도 어렵고, 민생도 어렵다. 그런데 여당은 양정철 전 홍보기획비서관의 귀환과 윤영찬 전 국민소통수석의 출마, 임종석 전 비서실장, 권혁기 전 춘추관장 등 총선 선대위로 지금 나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조국 차출론’은 책임회피를 위한 ‘어설픈 출구전략’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라며“ ‘인사검증’, ‘공직기강’, ‘사법중립’ 모두 실패한 민정실패수석의 명예퇴직에 여당이 총대를 메고 나섰다”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국민의 삶과 행복, 국가발전에는 관심이 없고, 오직 대통령 친위세력 자리 챙겨주기에만 혈안이 된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심지어 2기 개각마저도 총선 맞춤용으로 했던 청와대이다. 여당이면 여당답게 책임감을 갖고 국정을 돌보아야 한다”며 “공천 나눠먹기에 몰두할 만큼 그렇게 한가한 나라형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최근 주영훈 경호처장의 ‘청소 갑질’ 의혹과 대통령 운전기사 3급 특혜임용 의혹 관련, 그는 “ 청와대가 경호처 직원 490여명 중 150명에게 휴대전화 통화문자 내역을 제출하라고 했다”며 “영장도 없이 들여다 본 것은 인권탄압이자 사생활 침해이다. 이것은 통상으로 감찰이라고 말하지만 이것은 명백한 사찰”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