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혁신교육지구 사업 컨트롤타워 창의교육협력센터 개소
과천시, 혁신교육지구 사업 컨트롤타워 창의교육협력센터 개소
  • 고재원 기자
  • 승인 2019.04.17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가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17일 창의교육협력센터를 개소한 가운데, 김종천 과천시장(오른쪽부터 다섯 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개소식에 참석해 축하하고 있다.   ⓒ과천시
과천시가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17일 창의교육협력센터를 개소한 가운데, 김종천 과천시장(오른쪽부터 다섯 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개소식에 참석해 축하하고 있다. ⓒ과천시

과천시가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17일 창의교육협력센터를 개소했다.

창의교육협력센터는 시 직영 운영으로 혁신교육지구 운영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과천시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분담하여 업무를 추진한다.

과천시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분담하여 업무를 추진하며, 센터에는 과천시 주무관 2명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장학사 1명, 주무관 1명이 근무한다.

창의교육협력센터에서는 앞으로 △교실 리모델링을 통해 초등학교 신입생의 빠른 학교 적응을 돕는 신나는 교실 사업 운영 △코딩 수업 등 지역 내 학교의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과학창의융합 인재 육성 사업 △교육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발굴 및 지역교육 네트워크 구축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을 통해 학교 교육 지원을 위한 중심축 역할을 수행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창의교육협력센터를 통해 지역사회가 가진 교육자원과 인프라를 발굴해 학교에서 지역의 교육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