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분양 예정인 ‘구로 SK V1 센터’부터 적용

SK건설이 지난 16일 서울 관훈동 본사에서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전승태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장(사진 오른쪽)과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이 악수하며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는 모습.  ⓒSK건설
SK건설이 지난 16일 서울 관훈동 본사에서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전승태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장(사진 오른쪽)과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이 악수하며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는 모습. ⓒSK건설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SK건설이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중소기업 근로자의 보육문제 해결에 발벗고 나섰다.

SK건설은 지난 16일 근로복지공단과 ‘SK V1(브이원)’ 지식산업센터에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 V1’에 입주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SK건설은 오는 5월 분양 예정인 ‘구로 SK V1 센터(center)’에 영유아 49명이 생활할 수 있는 어린이집 설치를 시작으로, 향후 ‘SK V1’ 내에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건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장소를 제공하고 근로복지공단은 홍보와 컨설팅을 담당한다. 어린이집 설치와 운영에 필요한 비용도 함께 분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