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쇼호스트 목소리 재능 기부 ‘오디오북’ 전달식 진행

롯데홈쇼핑은 이달 17일(수), 국립 서울맹학교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전달식을 진행하고, 롯데홈쇼핑 샤롯데봉사자들과 맹학교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국립 서울맹학교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전달식을 진행하고, 롯데홈쇼핑 샤롯데봉사자들과 맹학교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롯데홈쇼핑은 1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 서울맹학교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쇼호스트와 방송 전문가 20여 명의 자발적 참여로 제작한 음성도서를 전달하고,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교육용 점자 라벨기도 기증했다. 또한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이 맹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화 낭독 수업을 진행하고, 역할극도 선보였다.

롯데홈쇼핑은 시각장애 아동들이 폭넓은 학습과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2015년부터 음성도서 제작 사업 ‘드림보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쇼호스트와 방송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현재까지 80편의 동화를 녹음, 음성도서 2,200세트를 제작해 복지시설 600여 곳에 기증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한국장애인재단에 7천 만원을 기부하는 등 시각장애 아동들의 문화 접근성 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