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트랙 태우는 것 의회민주주의 파괴가 시작된 것”

23일 자유한국당 긴급 의총에서 모두발언하는 나경원 원내대펴. [사진 / 박선진 기자]
23일 자유한국당 긴급 의총에서 모두발언하는 나경원 원내대펴. [사진 / 박선진 기자]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3일 “연동형 비례대표제와 공수처법이 패스트트랙에 태워지는 순간 의회민주주의의 시한부 270일이 시작된다”며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 합의안을 강하게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긴급 의원총회에서 “어렵사리 정착시킨 의회민주주의 질서가 붕괴된다. 의회민주의의 사망선고이다. 민주공화정을 지탱하는 삼권분립이 해체되는 것”이라며 “좌파장기집권 플랜을 드디어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무한권력 대통령, 지리멸렬하는 국회’ 최종 배후는 문재인 대통령이다. 한마디로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가 기획하고, 여당과 일부 야당이 실천에 옮기는 의회민주주의의 파괴가 이제 시작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선거제 개편과 관련도 “우리(한국당)선거제도는 논의하지 않는 이유는 딱 하나 좌파 연합세력이 내년 선거에서 절대과반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겠다는 것”이라며 “국민주권에 반한다. 국민주권이 침탈되는 것이다. 막아야 된다”고 결사 의지를 드러냈다.

나 원내대표는 공수처 설치 법안과 관련 “판사, 검사를 마음대로 찍어서 수사를 하고, 법원과 검찰과 경찰의 권력을 청와대 마음대로 한다는 것”이라며 “모든 권력을 장악하고, 마지막 국민의 뜻에 의해서 선출되는 의회권력마저 장악하자는 시도”라고 날을 세웠다. 아울러 “이해찬 당대표가 260석 이야기할 때 ‘좌파독재플랜’, ‘개헌을 마음대로 하겠다는 플랜’ 이것이 작동되는 것”이라며 “(한국당이) 목숨 걸고 막아야 된다”고 패스트트랙 저지를 결의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