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애니메이션 '너의 목소리', 목소리의 기적이 일어난다
새 애니메이션 '너의 목소리', 목소리의 기적이 일어난다
  • 백다솜 기자
  • 승인 2019.04.2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와 너의 목소리 이미지.  ⓒ영화사 진진
영와 너의 목소리 이미지. ⓒ영화사 진진

 

말에는 영혼이 담겨 있어서 입 밖으로 나온 말은 현실이 된대

<나나><시간을 달리는 소녀> 제작사 매드하우스의 여름스케치 <너의 목소리>(원제: Your Voice-Kimikoe)가 말의 영혼을 믿는 소녀들의 판타지 성장 드라마로 5월 극장가를 찾는다.

5월 23일 국내 개봉을 확정한 서정적인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목소리>가 목소리의 마법을 믿는 소녀들의 바닷마을의 청량함과 소녀들의 우정이 만든 기적 같은 여름을 전하며 개봉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16살 소녀, 나기사는 입 밖으로 뱉은 말에는 정령이 깃들어 좋은 말은 희망으로, 나쁜 말은 화가 되어 돌아온다는 말의 영혼을 믿는다. 친구 가에데가 나쁜 말을 하자 속이 상한 나기사는 홀로 하교하다 비를 피하기 위해 들어간 까페 아쿠아마린에서 오래된 라디오 부스를 발견한다. 나기사는 시험 삼아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는데 뜻밖에도 방송을 들은 누군가에게서 이메일이 온다. 나기사는 아쿠아마린에 숨겨진 이야기를 찾으며, 친구들과 함께 라디오를 통해 진심을 담은 목소리로 기적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한다.

말에는 영혼이 깃든다는 믿음은 일본의 ‘고토다마’ 신앙에 기반한 것으로 이는 말의 힘을 경계하는 동시에 진심이 담긴 말은 사람을 바꿀 수도 있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무의미한 말들과 타인에게 상처를 입히는 말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남용되고 있는 지금, 순수하게 말의 영혼을 믿으며, 목소리로 기적을 일으키려 하는 소녀들의 여정은 청량한 감동으로 다가온다. 아날로그 감성에 가까운 라디오 방송이라는 소재와 영화의 배경이 되는 바닷마을의 풍경 또한 무공해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