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선진화법 위반 주장에 “불법에 대한 저항 책임 다하겠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박선진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박선진 기자]

[시사프라임/임재현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6일 여야 4당의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저지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전날부터 국회 본관에서 당 소속 의원들과 함께 패스트트랙 저지를 위해 밤샘 농성을 한 나 원내대표는 이날 본청 의안과 앞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열고 “저희는 이 좌파독재 장기집권을 위한 플랜을 저지할 것”이라며 “오늘도 저희가 할 수 있는 수단을 통해 온몸으로 저항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추진하고 있는 선거제 개편 방안에 대해 “우리가 찍은 표가 어디로 가는지 모르는 깜깜이 선거법이고, 국민주권을 박탈하는 선거법”이라며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 검경수사권 조정법안에 대해서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그는 “이 모든 배후는 청와대다. 그 목적은 단순히 선거법을 개정하는 게 아니라 그들의 정권을 연장하기 위한 것”이라며 “우리는 지금 대한민국이 얼마나 왼쪽으로 가고 있는지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당이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 절차를 물리력으로 막아 국회선진화법을 위반했다는 비판에 대해서도 “(여야 4당이) 국회법과 국회 관습법을 위반했다. 불법에 대한 우리의 저항은 당연히 인정된다”며 “오히려 불법을 막을 책임이 우리에게 있다. 우리는 그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변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