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무법천지 만들고도 한국당 부끄러움 반성 없어"

모두발언하는 홍영표 원내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모두발언하는 홍영표 원내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9일 선거제 개혁안·개혁법안 패스트트랙 처리(신속처리안건 지정)과 국회파행과 관련 "나경원 원내대표는 입만 열면 왜곡과 궤변이고,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한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이) 불법난동을 ‘헌법을 지키기 위한 저항’이라는 말은 할 말을 잃게 만든다. 한국당이 자행한 불법과 폭력 온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불법과 폭력으로 국회를 난장판으로 만드는 구태정치를 더 이상 용납해서는 안 된다"며 "수십 년간 특권과 기득권에 안주해왔던 반개혁정당의 난동 때문에 우리 국민을 위한 선거제 개편과 권력기관 개혁이 방해받을 수 없다"고 패스트트랙 지정을 밀어부칠 것을 시사했다.

그는 "구태정치에 맞선 정치개혁, 특권세력에 맞서 공정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폭력과 불법으로 막을 수 없을 것"이라며 "국회를 무법천지로 만들어놓고도 한국당은 부끄러움도 반성도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의 거짓말은 공수처법에 대한 주장만 봐도 알 수 있다"며 "여야4당이 마련한 공수처법에 따르면 공수처의 수사대상은 대통령 친인척과 고위공직자 등 7천명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수처장도 사실상 여야합의가 있어야만 대통령이 임명할 수 있다. 그런데도 황교안 대표는 ‘대한민국 판 게슈타포, 애국우파 말살기구’라고 전 국민을 공포에 빠뜨릴 것이라는 거짓 선동을 일삼고 있다"며 "사개특위 사보임도 국회사무처가 어제 밝혔듯이 사보임은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선진화법을 무시하고 폭력과 불법을 자행한 한국당 의원들과 보좌진, 당직자에 대해 오늘 중으로 2차 고발을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6일 서울중앙지검에 한국당 의원 18명(나경원·강효상·이만희·민경욱·장제원·정진석·정유섭·윤상현·이주영·김태흠·김학용·이장우·최연혜·정태옥·이은재·곽상도·김명연·송언석)과 보좌진 2명을 국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