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OLED TV와 차량용 P-OLED 등 다양한 프리미엄 OLED 제품 공개

5월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새너 제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ID 2019'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LG디스플레이 부스에 설치된 65인치 롤러블 TV를 감상하고 있는 모습. ⓒLG디스플레이
5월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새너 제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SID 2019'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LG디스플레이 부스에 설치된 65인치 롤러블 TV를 감상하고 있는 모습. ⓒLG디스플레이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의 선도 기업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올레드 대세화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는 14일(현지시간)부터 16일까지 미국 새너제이(산호세)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ID(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 2019’에 참가해 앞선 OLED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SID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 및 학계가 한 자리에 모여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세계 최대규모의 디스플레이 행사다.

이번 SID 기간 동안 LG디스플레이는 차세대 OLED TV 라인업과 차량용 P-OLED(플라스틱 OLED) 제품 등 다양한 프리미엄 OLED 제품을 앞세워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OLED 대세화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화면을 돌돌 말아 접을 수 있는 ‘65인치 UHD 롤러블(Rollable) OLED TV’를 전시장 전면에 내세워 OLED만이 구현 가능한 차별화된 가치를 소개한다.

롤러블 OLED 디스플레이는 지난해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제품이다. 화질뿐만 아니라 응용 범위와 디자인 측면에서 디스플레이의 혁신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으며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밖에 ▲OLED TV 중 가장 큰 88인치 8K OLED TV ▲별도 스피커 없이 화면에서 직접 소리가 나는 ‘88인치 8K 크리스탈 사운드(Crystal Sound) OLED TV’ 등도 전시한다.

LG디스플레이는 선명한 화질에 자연스러운 곡면 구현이 가능한 P-OLED를 중심으로 차세대 차량용 디스플레이 신제품들도 전시한다. ▲12.3인치 P-OLED 패널 두 장을 이어 붙인 디지털 계기판(Cluster)과 ▲13인치 정보안내디스플레이(Center Information Display, CID) ▲투과율 45%의 12.3인치 투명 OLED 디스플레이 등으로 만든 디지털 콕핏(Cockpit, 운전석)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