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VR카메라로 청소를 더욱 스마트하게
진공 청소, 물걸레 기능을 동시에
장애물 걱정없이 청소 가능

zero SMART BOT
zero SMART BOT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코끼리 보조배터리로 유명한 디자인주식회사는 로봇청소기 zero SMART BOT(이하 ‘제로 스마트봇’)을 5월 말에 홈쇼핑을 통하여 론칭하고 동시에 온라인 판매와 론칭축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제로 스마트봇은 360도 VR카메라를 탑재하여 타사 로봇청소기 방식과는 다른 맵핑 방식을 적용했다. 이 기술로 집안을 맵핑하고 로봇청소기 스스로 청소계획을 세워 집안 구석구석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항공기에 사용되는 강력한 BLDC모터를 탑재했다. 아울러 진공 청소와 물걸레 기능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자동 물 공급 센서 탑재로 마르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바닥과 완벽하게 밀착되어 꼼꼼한 걸레질이 가능하다. 

기기가 멈춰 있을 때 물이 흐르지 않게 설계돼 걸레의 탈부착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제로 스마트봇은 스마트폰 앱(zero SMART BOT)을 통해 실시간 △비디오 확인 △청소 모드 설정 △걸레 제어 △음성 제어 △청소 예약 △청소 기록 △로봇 이름 변경 △쇼핑몰 바로가기 △마이페이지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저소음 설계를 통해 45dB까지 낮춤 △바닥의 환경에 따라 청소모드를 스스로 변경 △최대 1.5cm 문턱이나 장애물 통과 △배터리 잔량 20% 미만 시 자동 복귀 충전 △메인 고밀도 섬유 브러시로 깊게 청소 △사이드 브러시로 더욱 넓어진 청소 면적 △3중 HEPA필터 11등급 사용 △충돌 방지 감지 센서 △추락 방지 센서 △물탱크 자동 물 공급 센서 △먼지 보관함 감지센서 △2600mAh의 대용량 배터리 장착 △로봇청소기를 보호해주는 템퍼드 글라스 장착 등이 적용됐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