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심과 당심 따르는 게 책임 정치”… 손학규 “총선 승리의 길 만들 것”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기자단)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기자단

[시사프라임/임재현 기자]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17일 퇴진 요구를 일축한 손학규 대표의 면전에서 “용단을 내려달라”며 사퇴를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원내대표로는 처음 참석한 자리에서 손 대표를 향해 “당 전체가 불행한 사태로 빨려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당의 큰 어른으로서 용단 내려주실 것을 마지막으로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손 대표가 전날 자신에 대한 사퇴 요구에 대해 패권주의로 규정하며 거부한 것에 대해 “대표가 원내대표 경선으로 확인된 의원들 총의를 패권주의로 매도한 것은 참으로 실망”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미 지난 5월 8일 화합하고 자강하고, 혁신하자고 약속하면서 민주평화당이든, 자유한국당이든 다른 당과 통합이나 연대는 없다고 못박았다. 그런데 누구 도대체 수구주의 패권주의냐”고 따졌다. 

그러면서 그는 “후배들을 위해서 용단을 내려달라는 게 민심이고 당심이고, 이에 따르는 것이 책임정치”라고 강조했다. 

또한 손 대표가 수구패권주의로 비판한 점에 대해서는 사과를 요구하기도 했다.

가장 먼저 발언에 나선 손 대표는 “앞으로 우리 당이 하나가 돼 국민들에게 제3의 길, 중도정당으로서 총선에 나가서 국회의원 후보들이 승리할 수 있는 길을 만들도록 하겠다”면서 자신의 거취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