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본사와 인천공항 제 2격납고를 방문해 항공 문화 체험 활동 홍보

27일 '중국 파워블로거 초청 행사'의 첫 일정으로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타운을 방문한 중국 파워블로거들이 종합통제센터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아시아나항공
27일 '중국 파워블로거 초청 행사'의 첫 일정으로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타운을 방문한 중국 파워블로거들이 종합통제센터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아시아나항공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중국 SNS 파워블로거를 초대해 항공 문화 체험 활동 홍보를 통한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내 영향력 있는 30명의 SNS 파워블로거를 한국으로 초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시아나 팔로워 마케터’ 는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아시아나항공 중국 SNS 계정을 통해 파워블로거를 선정 후 한국으로 초청해 아시아나항공 시설을 견학하고 한국의 매력을 소개하는 행사다.

파워블로거는 한국 문화와 항공사 업무를 직접 경험한 뒤 SNS에 공유함으로써 한국 관광지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에도 나선다.

이번에 선발된 파워블로거는 이날 아시아나항공 본사와 인천공항 제 2격납고를 방문해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정비 현장 견학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해 아시아나 팔로워 마케터 활동 후 행사 관련 게시글이 총 377회 게재되었으며, 중국 현지 30개 인터넷 매체에서 각 2회씩 보도, 게시글 총 구독수는 1억 1,176만회를 기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