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1차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 교사 선발 시험에 이어 지난 6일, 2015학년도 공립 중등 교사 선발 1차 시험이 전국적으로 실시됐다.


이는 전년도부터 시험유형이 변경, 객관식이 아닌 기입형·서술형·논술형 문제로 출제된 탓에 별도의 정답이 공개되지 않아 수험생들은 자신의 예상점수를 파악하는데 힘들었다고 한다.


또 교육학논술의 경우, 전년도와 달리 수험생들의 예상 범위를 벗어난 내용이 출제되어 수험생들의 혼란은 더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교원임용 교육 전문 사이트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www.teachspa.com)’에서는 이달부터 2015학년도 기출문제 해설 및 정답공개 특강을 개설해 과목별로 진행 중이다.

출처: 박문각 에듀스파


수험생들에게 정답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는 것은 물론, 내년도 교원임용 시험을 준비하는 예비 수험생들의 학습전략 수립까지 적극 돕는다는 취지이다.


그리고 2016년 시험에 대비 기출문제의 해설 및 심층분석을 다루는 전공별 합격설명회 또한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내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여러모로 희소식이 되고 있다고 한다.


한편 박문각임용고시 관계자는 “최근 겨울방학을 맞아 교원임용시험에 대비하고자 하는 현 고3 학생들의 수험 관련 문의가 급격히 늘고 있다”며, “이번에 진행하는 전공 별 합격설명회는 최신의 수험 정보와 출제경향을 제시해 줌으로써 수험생 개개인에 맞는 강의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박문각임용고시학원(www.ngosi.co.kr)이나 박문각임용고시온라인(www.teachspa.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수험생들은 온라인 또는 모바일 ‘에듀스파’ 어플을 통해 설명회 특강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