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위기 인정하려면 그동안 국민 속인 것 사과부터”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국회기자단)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국회기자단)

[시사프라임/임재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0일 청와대가 경제 장기 하방 위기를 경고한 것과 관련해 “세계 경제 탓, 야당 탓, 추경 탓, 탓 그만하시고 경제정책 대전환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종원 청와대 경제수석이 전날 대외여건 불확실성에 따라 장기 하락세를 보일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을 내놓은 것을 거론하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바로 얼마 전까지도 대통령께서는 ‘경제가 성공적’이라고 했다. 경제부총리는 ‘하반기에는 나아질 것’이라고도 했다”며 “그러면 대통령, 경제부총리의 그동안 이야기와 경제수석의 말 둘 중 하나는 거짓말 아니냐”고 따졌다. 

그러면서 “경제 위기를 인정하려면 그동안 국민을 속여왔던 것에 대해 사과부터 먼저 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어물쩍 넘어가려고 하는 것은 정부의 입장일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윤 수석이 국내 경제 하방의 원인으로 세계 경제의 부진을 꼽은 것에 대해서도 “전 세계가 사상 유례없는 고용 풍년이고, 우리만 마이너스 성장에 고용 절벽”이라며 “세계 경제를 이유로 댄 것부터가 전혀 맞지 않는 이야기”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지금 우리 경제가 위기에 빠진 원인은 이 정권의 좌파경제 폭정 말고는 달리 설명할 방법이 없다”며 “무리한 최저임금 인상과 대책 없는 근로시간 단축, 거기에 민노총의 패악, 과도한 규제 남발까지 더해져 우리 경제가 폭망의 위기에 빠지게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추경 통과 호소에 대해서도 “단기알바 예산 같이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예산과 영화 요금할인, 체육센터 건립, 제로페이 홍보 이 같은 경제 살리기와 관련 없는 사업에 4조 5천억 편성해놨다”며 “총선에 눈이 멀어서 선심 예산 풀겠다는 것 아니겠는가”라고 했다. 

황 대표는 “결국 경제정책의 대전환만이 유일한 답”이라며 “실패로 판명된 소득주도성장부터 폐기해야 하고, 과감한 규제개혁과 노동개혁으로 기업이 활기차게 뛰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