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서훈 국정원장 자리에 물러나야”

11일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하는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 / 박선진 기자]
11일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하는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 / 임재현 기자]

[시사프라임 / 임재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관권선거‧조작선거TF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김경수 경남지사와 만남에 대해 11일 ““선거기획과 불법선거 혐의의 묘한 콜라보다. 부정선거 논란을 증폭시키는 양정철 원장의 잘못된 만남이 계속 되고 있다”며 “지금 떠오르는 것은 바로 조작선거”라고 우려를 드러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정원이 물어다주는 정보를 받고, 지자체가 만들어주는 공약 받고, 이제 매크로까지 받아서 선거를 치르겠다는 것인지 부정선거의 먹구름이 우리 사회에 드리우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치권과 국민의 거센 비판에도 불구하고 보란 듯이 광폭행보, 아니 난폭행보를 계속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양 원장은 서훈 국정원장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잇단 회동에 이어 지난 10일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불리는 김경수 경남지사 회동을 갖는 등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한국당이 의심을 눈초리를 보내며 비판에 나선 것이다.

나 원내대표는 “여당의 불법선거 획책시도를 막아내겠다”며 “관권선거, 조작선거TF를 구성하겠다”고 했다.

이어 그는 “관권선거 논란을 해소하기 위해서도 (서훈 국정원장이)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각 여당 소속 지자체의 연구기관이 민주당의 공약 작성팀으로 동원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저희가 감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지난 10일 논평을 통해 “국고보조금이 쓰이는 정당 연구기관이 지자체 연구원과 업무협약을 맺는 것은 명백한 선거법 위반의 소지가 있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민주당의 불법 관권선거 공범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싶지 않다면,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해 조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