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AP 이노베이션 데이’ 진행

새로운 혁신 상품들이 온, 오프라인의 글로벌 고객 접점에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있는 서경배 회장.  ⓒ아모레퍼시픽그룳
새로운 혁신 상품들이 온, 오프라인의 글로벌 고객 접점에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있는 서경배 회장. ⓒ아모레퍼시픽그룳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이전에는 없던 제품 개발을 통해 '뷰티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10~12일까지 3일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된 혁신 상품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올해로 제 2회째이다. 이는 제품 개발 파트너사와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브랜드가 함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혁신 상품 개발을 논의 하는 자리이다. 

이 행사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개방’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일간 한국콜마, 코스온, Chromavis, Beukay 등 29개 국내외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여해 440 여개의 혁신 상품 후보들을 제안하고,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총 20개 브랜드의 마케터들이 프리젠테이션에 참석하여 상품화를 논의했다.

앞서 지난 제 1회 AP 이노베이션 데이에서는 27개의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석해 400 여개의 혁신 상품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이 가운데 라네즈 글로이 메이크업 세럼,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레드 알개 필링 패드, 이지피지 아쿠아 카밍스틱 등 총 18건이 상품화 됐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