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바이호  ⓒ현대상선
현대두바이호 ⓒ현대상선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현대상선 소속 선박 현대두바이호가 13일 새벽(현지시간) 이란 인근 호르무즈해협에서 노르웨이 국적 유조선 `프런트알타이르호`의 선원 23명을 전원 구조했다. 

프런트알타이르호는 의문의 폭발 사고를 당해 인근을 지나가던 현대두바이호에 긴급 구조를 신호를 보내왔다. 

현대상선에 따르면 이날 새벽 6시 40분 프런트알타이르호에서 세 차례 폭발음이 발생했다. 이에 선장은 인근에 지나던 현대두바이호에 긴급구조 신호를 보내왔다. 아부다비항을 향해 항해하던 현대두바이호는 구조 신호를 접하고 사고 선박을 향해 전속력으로 항진해 구명정을 내리고, 오전 7시 54분 선장을 포함해 선원 23명을 전원 구조한 뒤 현대두바이호에 승선시켰다. 이는 구조 신호 접수 74분 만이다. 현대두바이호는 현재 이란 해상구조대 보트에 구조선원들을 전원 인계하고 목적지인 아부다비항을 향해 항해하고 있다.

사고선박은 2016년 제작된 프론트라인(Frontline) 소속 11만DWT(화물 적재 가능한 최대 톤수) 탱커선으로서 일본으로 석유화학제품인 나프타를 운송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현대두바이호는 이번 구조활동으로 입항 일정이 다소 지연됐지만 인도적 차원의 구조활동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