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정권의 하수인으로 만들려는 계략 청문회 통해 저지해야"

18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정책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  ⓒ국회기자단 김진혁 기자
18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정책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 ⓒ국회기자단 김진혁 기자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청와대의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내정 발표와 관련 18일 "이제부터 전략을 다변화하고 다각화하는 한편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기동성도 필요하다. 제가 보기엔 그 첫번째 과제가 바로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청문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가 국회 복귀를 시사 가능성을 내비친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된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야당 의원, 정부 비판 세력 등을 완전히 파괴하고, 패스트트랙 폭거에 저항한 정치인을 반드시 내년 선거에 주저앉혀버리겠다는 계획이 엿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수준의 정치보복을 통해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공포사회를 만들겠다는 선언으로 보인다"며 "검찰을 정권의 하수인으로 만들려는 이 음흉한 계략을 반드시 청문회를 통해 저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공수처, 엉터리 검·경 수사권 조정에 대한 검찰의 쓴소리를 완전히 틀어막겠다는 것 아닌가"라며 "이 정권에 불만 있으면 옷 벗고 나가라 선언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청와대는 지난 17일 윤석열 중앙지검장을 문무일 검찰총장 후임으로 검찰총장 후보자로 내정 발표했다. 이에 검찰개혁과 적폐청산 기조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라는 평가가 나왔다.  

나 원내대표는 추경과 관련해선 "어려운 경제를 고치기 위한 경기부양 사업이 아니라 당장의 국민들 불만 누그러뜨리기 위해 현금이나 쥐어주는 ‘모럴해저드 추경’, ‘밑 빠진 독 물 붓기’ 추경"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 "지금 상임위에서 추경책자 뿐만 아니라 상임위 간담회를 계속 하는 등 모든 게 준비돼 있다"며 "국회 들어가서 제대로 된 추경하도록 하고, 경제민생법안을 챙겨서 대한민국을 살릴 준비가 다 돼 있는데 민주당은 '닥치고 추경'밖에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