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퇴 약속 지켜라… 투기는 적폐, 국정조사만이 답”

무소속 손혜원 의원. (출처: 손혜원 의원 페이스북)
무소속 손혜원 의원. ⓒ손혜원 의원 페이스북

[시사프라임/  임재현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19일 더불어민주당 출신인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검찰로부터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것과 관련해 손 의원의 의원직 사퇴와 함께 국정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앞서 손 의원을 수사해오던 검찰은 전날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의 일부를 사실로 결론을 내리고 손 의원을 부패방지법, 부동산 실명법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기소했다. 

이에 대해 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은 “손혜원 의원은 약속대로 의원직을 사퇴하라. 말은 지키라고 하는 것인지, 반추하고 회상하는 추억의 대상이 아니다”라며 “검찰 수사, 법원 재판에 정신 뺏길 사람이 의정활동 제대로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동시에 손 의원의 원래 소속 정당이었던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그는 “손혜원의 투기가 적폐가 아니고 무엇인가. 국정조사만이 답”이라며 “경제청문회는 못 받고, 추경만 내놓으라는 민주당의 모습은 책임 있는 집권여당의 태도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또한 “손혜원을 두둔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대국민 사과에 나서라”며 “당, 원내 가릴 것 없이 지도부 전원이 대국민 기자회견을 열어 사죄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도 손 의원을 겨냥해 “불법은 없다며 핏대를 세우고 대국민 사기극을 벌었던 손혜원, ‘공적 권한’을 ‘사적 권리’로 치환했던 ‘욕망의 화신’이 맞이한 인과응보”라고 맹비난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부친의 독립유공자 선정 특혜, 국립중앙방물관 학예연구실장 및 학예연구사 추천과 관련한 부당인사개입 의혹 등에 대해서도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가증과 위선이 얼마나 깊을지 상상조차 어렵다”고 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의인인 척 위장하지 말고 약속한 대로 국회의원 탈은 벗으라”며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민주당은 손 의원의 기소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