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A 고도화로 ‘고객만족’과 ‘직원행복’을 위한 서비스 혁신 성과 인정

20일(목)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 서비스혁신 부문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 이명구 부행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   ⓒ신한은행
20일(목)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 서비스혁신 부문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 이명구 부행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 ⓒ신한은행

[시사프라임 / 백다솜 기자] 신한은행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고도화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혁신대상’ 서비스혁신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2013년부터 선정을 시작한 서비스혁신 부문에서 신한은행은 2017년 ‘디지털창구 전영업점 확대’와 2018년 ‘디지털 창구 상담시스템 쏠깃(SOLkit)’에 이어 올해에도 ‘RPA 고도화’로 대상을 수상했다.

신한은행은 단순·반복적으로 진행하는 업무들을 로봇 PC가 대신 수행하는 RPA를 2017년 도입했다. 이후 RPA ONE, TWO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프로세스의 혁신을 꾀했다.

ONE 프로젝트를 통해 6개부서 13개 업무 자동화를 진행했으며, TWO 프로젝트를 통해 오는 9월까지 14개 부서 30개 업무 자동화를 추가로 완료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현재 진행중인 RPA 고도화를 통해 향후 5년간 최소 92억원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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