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향해 ‘대국민 사과’ 요구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국회기자단)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기자단

[시사프라임 / 임재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1일 북한 목선 귀순 사건과 관련해 국방 안보라인의 경질을 거듭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안보 현안 의원총회에서 “이번 사태는 청와대 감독, 국방부 조연의 국방문란 참극이라고 본다. 문재인 정권의 안보무능, 거짓말은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수준”이라며 이같이 요구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해경의 최초 보고서가 청와대의 누구에게 보고됐나. 문 대통령은 최초 보고서를 보셨는가”라며 “합참 브리핑에 청와대 행정관이 참석했다고 하는데, 청와대가 축소 은폐한 것 아닌가”라고 추궁했다. 

황 대표는 “대통령이 남의 일 말하듯 점검하라고 지시할 상황이 아니다”라며 “국방부 장관의 90초짜리 사과로 끝낼 일이 아니다. 작금 국방 해체 상황에 대해 대통령이 국민 앞에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의용 실장, 정경두 국방부 장관 안보라인을 즉각 경질해야 한다”며 “군과 해경에도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국회 차원에서 이번 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