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넘은 이념화 공작”… 김상곤 전 교육부 장관 소환 조사 요구

이재명 무죄 판결에 대한 민경욱 대변인 논평.  ⓒ국회기자단 이종록 기자
이재명 무죄 판결에 대한 민경욱 대변인 논평. ⓒ국회기자단 이종록 기자

[시사프라임 / 임재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25일 교육부의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 임의 수정 의혹에 대해 “이쯤되면 역사 날조 정권”이라며 맹비난하고 나섰다. 

민경욱 대변인은 “좌파 이념세력의 조직적 개입을 감추고자 서류 위조와 ‘도둑날인’까지 벌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검찰은 2017년 집필자 동의 없이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에서 ‘대한민국 수립’을 ‘대한민국 정부 수립’으로 바꾸고, 이 과정에서 집필자의 도장을 임의로 사용했다면서 교육부 과장급 직원 A씨와 장학사 B씨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와 사문서위조교사, 위조사문서행사교사 혐의로 불구속기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민 대변인은 이에 대해 “아이들을 볼모삼아 좌편향 이념 정권의 도구로 세뇌시키려는 토대화 작업이야 말로 도를 넘은 교육 이념화 공작”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 정권은 이념에 경도된 친(親)전교조 교육감들까지 앞장서 자사고를 죽이면서 교육의 자율성을 들쑤셔놓고 교육을 퇴보시켰다”며 “이제는 교육부 공무원의 초등 교과서 역사날조 지휘·교사 불법행위 가담이라니, 참으로 참담할 지경”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과서 조작이라는 전대미문의 사건은 정권이 주도하지 않은 이상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먼저 김상곤 당시 교육부장관을 검찰 소환조사해 철저히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