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4MW 규모로 월간 약 280MWh 전기 생산,

대유태양광 발전소 7호기.  ⓒ대유플러스
대유태양광 발전소 7호기. ⓒ대유플러스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대유플러스가 태양광발전소 확대에 나서며 신재생에너지에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대유플러스는 지난 17일 광주광역시 장덕동 소재의 위니아대우 본사에서 ‘대유태양광 발전소’ 6·7호기의 준공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대유플러스 조상호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준공한 대유태양광 발전소 6·7호기는 친환경 에너지를 기반으로 하는 도시형 태양광발전소로서 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에너지저장장치(ESS), 수소자동차, 전기차 충전소사업과 같은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준공식은 대유플러스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본격적인 확대를 알리는 신호탄으로 의미가 있다.

대유태양광 발전소 6·7호기는 전라도 광주에 위치한 위니아대우 물류창고 건물 지붕에 총 2.4MW 규모로 3월에 착공, 7월에 준공을 완료했다.

전기 생산 규모는 월간 약 280MWh 이상이다. 이는 광주광역시내 약 2천800가구 이상이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연간 1,300여 톤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하는 효과다.

이번 사업에는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인 위니아대우, 대유플러스, 대유금형이 참여해 주요 원자재 공급 등 다양한 업무 협업을 진행했다. 또한, 설계와 구매 및 시공을 담당하는 EPC 사업자에 KT가 참여한 게 눈에 띈다. 앞서 KT는 대유태양광 발전소 1·2호기의 EPC 사업자로 참여한바 있다.

KT는 ICT, IoT 기반기술을 활용한 KT-MEG 관제센터의 발전소 정보모니터링을 통해 태양광발전소의 운영현황을 원격 관제하고 발전 효율 저해 요소를 사전 검출해 신속 대응함으로써 발전소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