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대학 및 연구기관 대상 혁신 기술 공모
석유화학, 전지, 첨단소재, 바이오 등 총 4개 기술 분야 대상

전 세계 혁신 기술 아이디어 모집.  ⓒLG화학
전 세계 혁신 기술 아이디어 모집. ⓒLG화학

[시사프라임 / 백다솜 기자]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기업과 학계가 협력해 연구 개발 단계의 혁신 기술을 상용화 기술로 발전시켜 나아가는데 큰 의미가 있다."( LG화학 CTO 노기수 사장)

LG화학은 23일 국내외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제 2회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GI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는 우수한 혁신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LG화학이 국내 화학 업계 최초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기술 공모전이다.

LG화학은 7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석유화학, 전지, 첨단소재, 바이오 등 총 4개의 사업 분야에서 혁신 기술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혁신기술, 우수한 인적자원은 LG화학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자 핵심 자산이다. 사업의 기반이 되는 ‘핵심기술 확보’, 이를 활용해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혁신’, 수익창출로 이어는 ‘상용화' 단계의 연구개발(R&D)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GIC는 LG화학만의 경쟁력을 갖추고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인 셈이다.  

차세대 혁신 기술 개발 및 산학협력 연구 성과 창출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석학 및 연구진이 참여 대상이라는 점이 우수 인력 유치에 방점이 찍혀 있다. 이들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LG화학은 내부 전문가 및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각 사업본부의 중장기 전략과 실질적인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연구 과제를 선정하는데 초점을 둘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과제는 12월 중으로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최종 과제로 선정된 대학 및 연구기관에는 연구기간 내 연간 최대 15만불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하고 효과적인 과제 진행을 위한 기술 교류와 연구원 파견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LG화학은 지난해 학계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제 1회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해 차세대 전지 및 에너지 기반 신기술 등 총 17개의 혁신 과제를 선정하고 연구 과제 비용과 기술 교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