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처리 우리 국회가 당장 서둘러야할 일"

23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 하는 이인영 원내대표.  ⓒ국회기자단 김진혁 기자
23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 하는 이인영 원내대표. ⓒ국회기자단 김진혁 기자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3일 "경제 한일전,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자유한국당을 향해선 "총성 없는 경제전쟁을 하고 있는 우리 정부의 등 뒤에서 자책골을 쏘는 ‘팀킬 행위’를 멈추라"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일본의 비이성적 도발에 당당히 대응하면 나라가 망하기라도 한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황교안 대표는 ‘극일’이라는 말로 사실상 일본의 저자세 외교를 포장하지 말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의를 저버리는 자유한국당은 분명 ‘국민공감 제로정당’"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어제 황 대표는 ‘정부 대응이 구한말 쇄국정책과 같다’고 비난했다”며 "우리 반도체 산업을 흔들려고 하는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응해 기술독립을 하려는 것이 어떻게 쇄국정책과 같다는 것인지 도무지 이해하지 못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회가 제 역할을 해야 한다. 어제 국회 외통위는 ‘일본수출규제철회촉구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이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도록 여야가 초당적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피해가 우려되는 우리 기업을 지원하고 일본의 수출규제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추경처리도 우리 국회가 당장 서둘러야할 일"이라며 "한국당이 더 이상 젊은이들의 표현대로 ‘국회 빌런, 추경 빌런’이 아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일본의 對한국 수출 규제 조치의 문제점을 논의하는 세계무역기구(WTO) 일반이사회가 24일까지 (현지시간) 이틀간 시작됐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