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군용기 영공 침범 사태 관련 입장 발표하는 국방부.  ⓒ연합뉴스TV 캡쳐
러 군용기 영공 침범 사태 관련 입장 발표하는 국방부. ⓒ연합뉴스TV 캡쳐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러시아 군용기의 우리 영공 침범이 기기 오작동 때문이라는 러시아 측 해명에 국방부가 납득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방부 관계자는 24일  국방부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기기 오작동일 수 없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러시아 무관은 어제 협의에서 '정상적 루트(비행경로)를 밟았다면 (영공을) 침범할 이유가 없다. 오늘 같은 상황이 향후에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러시아 국방부도 조사에 착수했고 향후 동일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국 측이 영공 침범 관련 정보를 제공해줄 것을 오늘 요청했다"며 "자료를 검토해서 러시아 측과 회의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청와대는 어제(23일) 러시아 차석무관과 우리 국방부 정책기획관의 대화 내용을 언급하며 "러시아 차석무관이 '기기 오작동으로 계획되지 않은 지역에 진입한 것으로 생각한다. 한국 측이 갖고 있는 영공 침범 시간, 위치 좌표, 캡처 사진, 이런 것들을 전달해 주면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