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와 ‘논현 푸르지오’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대우건설 전윤영 마케팅실장, 이강호 남동구청장, 국제자산신탁 김명남 신탁1사업본부장, 위탁사 호영 신일수 공동대표.   ⓒ대우건설
왼쪽부터 대우건설 전윤영 마케팅실장, 이강호 남동구청장, 국제자산신탁 김명남 신탁1사업본부장, 위탁사 호영 신일수 공동대표. ⓒ대우건설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대우건설이 푸르지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마련에 나섰다.

대우건설은 지난 24일 인천 남동구와 ‘논현 푸르지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관계법령 개정으로 오는 9월 25일 이후 사용검사를 신청하는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의무설치토록 규정한 것에 따른 조치다.  

이번 협약은 푸르지오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남동구청과 협력해 이뤄진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협약이다.

‘인천 논현 푸르지오’ 단지 내에 설치 예정인 국공립어린이집은 20년간 무상임대로 대우건설이 시공하고, 남동구가 임대기간 동안 국공립으로 설치∙운영한다. 

인천 논현 푸르지오는 남동구청과 이미 사전 협의가 완료되었고, 전체 입주예정자를 대상으로 문자∙우편∙홈페이지 등을 통해 충분히 사전 안내를 하고 과반수 이상의 서면동의를 확보해 단지 입주 초기에 어린이집이 개원될 수 있는 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서울시 등 전국 광역, 기초지자체 등과 사전 업무협약을 통해 2016년부터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14개 단지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유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