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오전 11시 50분 문재인 대통령 및 김정숙 여사를 비롯한 가족이 제주의 '명물식당'을 방문한 모습.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페이스북
지난 27일 오전 11시 50분 문재인 대통령 및 김정숙 여사를 비롯한 가족이 제주의 '명물식당'을 방문한 모습.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페이스북

[시사프라임 / 박선진 기자] 당초 계획대로 올해 여름 휴가를 가려던 문재인 대통령이 여름 휴가를 반납하며 국내외 산적한 현안 해법을 찾기 위한 구상에 몰두할 것으로 전망된 가운데 지난 주말 2박3일 일정으로 제주도를 다녀온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페이스북에 올라온 사진에는 지난 27일 오전 11시 50분 문재인 대통령 및 김정숙 여사를 비롯한 가족이 제주의 '명물식당'을 방문해 점심식사를 한 글과 사진이 게재됐다. 

문 대통령은 이 시당에서 제주 여름음식의 명물인 한치물회와 갈치조림 등을 메뉴로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휴가를 쓰기로 했지만, 최근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세가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고, 일본의 경제조복 조치로 인한 한일 무역갈등이 격화되는 등 산적한 현안들로 인해 휴가를 반납했다. 대신 지난 주말 2박3일 일정으로 제주도를 방문했다.

문 대통령이 제주에서 대내외 산적한 현안에 대한 해법을 마련하기 위해 어떤 구상을 내놓을지 관심이 쏠린다.

문 대통령이 여름 휴가를 쓰지 않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만큼 대내외 정세가 생각만큼 쉽게 해결되지 않은 복잡한 함수로 얽혀있어 휴가를 쓸 여유가 없다는 것으로 보이는 대목이다. 그래서 제주도에서 국내외 현안에 대한 정국 구상에 집중했을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로 복귀한 다음날 월요일 매주 월요일에 열리는 수석·보좌관회의를 열지 않기로 했다. 이날도 정국 구상에 몰두할 것으로 예상된다.


 

키워드

#받3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