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문 대통령, 이기자는 말만 하지 말고 경제정책 전환 해야”

황교안 당 대표와 비롯한 당 지도부는 5일 오전 경기도 시흥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현장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일본 수출규제로 피해가 예상되는 기업인들의 고충과 건의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당
황교안 당 대표와 비롯한 당 지도부는 5일 오전 경기도 시흥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현장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일본 수출규제로 피해가 예상되는 기업인들의 고충과 건의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당

[시사프라임 / 임재현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5일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에 대한 대응 방식을 두고 설전을 이어갔다. 

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전날 내놓은 종합대책 방향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근본적인 정책 전환을 요구하고 나섰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경기 시흥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현장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일본에 맞서 경제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경제정책의 대전환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정부가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 관련 예산 편성과 금융지원 등 종합 대책을 발표한 것에 대해서도 “근본적으로 경제정책을 전환하지 않고선 결국 밑빠진 독에 물붓기에 지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최저임금 급등, 근로시간 감축 등의 규제가 오히려 강화되면서 현정부의 반기업 정책으로 기업 여러분이 얼마나 힘들지 짐작이 된다”며 “대기업의 끊임없는 횡포로 피해 입는 중소기업도 한둘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도 (일본을) 이기자는 말만 할 것이 아니라 경제계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해서 하루속히 잘못된 경제정책을 바로잡아야 할 것”이라고 했다. 

여당인 민주당은 일본 경제보복 조치 대응을 위해 전 국민적인 단합은 물론 초당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국가적 위기 상황을 맞이해서 정치권을 비롯한 국민적 단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유한국당은 ‘일본의 앞선 기술을 따라 잡으려면 50년이 걸린다’다며 과거 친일파의 논리를 그대로 답습해 식민지 노예근성과 패배주의적 관점으로 사태를 바라보고 있어 매우 유감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단합을 통해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고자 힘을 모으고 있는데, 자유한국당은 자신들의 기득권만 지키는데 혈안이 돼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