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년 만에 처음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위니아딤채는 김치냉장고 ‘딤채’의 올 상반기(1~6월) 판매량이 10만대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상반기 기준 10만대 이상 판매한 것은 최근 10년 간 처음이다.

딤채 김치냉장고는 상반기 6개월 동안 10만6천대 이상 판매됐고, 전년 동기(1월~6월) 대비 9% 판매가 늘었다. 

상반기 내내 전년 대비 매월 실적이 좋아졌다는 게 위니아딤채측 설명이다. 겨울이 끝나기 전까지 1월 16%, 2월 13% 등 전년 대비 두 자리수 성장세를 기록했고, 비수기인 6월부터는 한 자리수 성장세를 이어갔다.

7월 기준 누적판매량은 12만대 이상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7월 한달간 2만대 이상 판매한 것으로 추정된다.

1995년 첫 출시 후 딤채는 2000년 중반부터 2008년까지 상반기 판매고는 꾸준히 10만대 이상을 기록했다. 그러나 경쟁사 등장으로 여러 경쟁제품이 출시되면서 10만대 밑으로 떨어지다 올해 다시 회복했다.

이와 같은 실적 배경에 대해 위니아딤채는 "김치냉장고의 사계절 가전화로 사용성이 크게 확대된 것이 주된 이유"라고 분석했다.

실제 최근 김치냉장고가 대중화 되면서 단순히 김치만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육류, 채소, 과일 등 다양한 식품을 보관하는 소비자가 늘어났다. 

1월부터 7월까지 딤채는 매달 1만5천대 이상 고르게 판매되었고, 8월 신제품 출시를 앞둔 7월에도 2만대 이상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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