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5년 그 모습으로 돌아온 구구 아이스크림
1985년 그 모습으로 돌아온 구구 아이스크림
  • 김종숙 기자
  • 승인 2019.08.1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푸드 , ‘구구 ’ 브랜드 출시 당시 디자인 적용
크러스터 변천사
크러스터 변천사  ⓒ롯데푸드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구구’아이스크림이 첫 소비자들에 선보였던 디자인으로 나타난다.

롯데푸드는 대표적인 빙과 브랜드 ‘구구 ’를 1985년 출시 당시 디자인을 적용해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특유의 황금빛 패키지와 옛 느낌의 한글 제품명을 적용해 과거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것

1985 년 출시된 구구 아이스크림은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마시멜로 아이스크림과 캐러멜 시럽 , 땅콩과 두꺼운 초콜릿까지 5 가지 재료가 어우러져 출시 당시부터 고급 아이스크림으로 인기를 끌었다.

롯데푸드는 고급 아이스크림 이미지를 극대화 하기 위해 황금빛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 개별 포장된 구구 아이스크림과 떠먹는 구구 크러스터까지 2 종을 운영하다가 1990 년에 구구콘을 추가했다 .

롯데푸드는 "이번 디자인 리뉴얼은 레트로 감성이 유행하는 시기에 맞춰 구구 아이스크림의 역사성과 고급감을 강조하기 위해 이뤄졌다"면서 "구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구구 , 구구 크러스터 , 구구콘 제품에 옛 디자인을 재현했다"고 설명했다.

복고 제품모음
복고 제품모음  ⓒ롯데푸드

롯데푸드가 이처럼 장수 브랜드 제품에 대해 옛 디자인을 적용 출시하는 데는 소비자들의 요구와 함께 출시 후 판매량도 늘어났기 때문이다.

구구 브랜드 이외에도 레트로 콘셉트를 적용해 모나카 아이스크림인 국화빵에도 과거 디자인을 되살렸으며 , 앞서 3 월에는 별난바 톡톡을 출시 당시 디자인으로 재출시하기도 했다 .

특히, 롯데푸드가 지난 3 월 출시한 별난바 톡톡은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가 이어졌던 제품으로, 2011 년 단종된 별난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시 선보인 제품이다.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며 지금까지 1,500 만개 이상 판매됐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