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부도 신재생에너지 특구'로 지정추진
안산시, '대부도 신재생에너지 특구'로 지정추진
  • cheolho,jeong 기자
  • 승인 2019.08.1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대부해양본부에서 주민공청회 개최
안산시는 '대부도 신재생에너지 특구지정' 주민공청회를 14일 대부해양본부에서 개최한다. ⓒ안산시
안산시는 '대부도 신재생에너지 특구지정' 주민공청회를 14일 대부해양본부에서 개최한다. ⓒ안산시

[시사프라임 / 정철호 기자] 안산시는 대부도 신재생에너지 특구 지정과 관련,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대부해양본부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부도 신재생에너지 특구지정'은 ▲신재생에너지시설 조성 ▲주민소득 및 일자리 창출 ▲체험·학습 및 교육사업 등 3개 분야 13개 사업에 향후 5년간 833억 원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안산시는 이번 사업에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달 30일 홈페이지를 통해 특구 위치와 면적, 특화사업, 공청회 일정 등을 공고하고 현재까지 사업계획안 열람 및 의견 접수를 진행했다.

안산시는 시화호조력발전소와 연계하여 대부도에 신재생에너지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세계적 신재생에너지 청정섬'이라는 지역 브랜드가치를 확보할 방침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주민 및 시의회 의견 수렴 후 중소벤처기업부에 특구 지정신청서를 제출할 것"이라며 "지역 브랜드 가치 향상과 지역발전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