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등 체험식 교육 통해 전기차, 자율 주행 등 미래 자동차 기술 교육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국지엠 황지나 부사장(맨 앞줄 가운데 왼쪽)과 오토사이언스 캠프 염준서 캠프장(맨 앞줄 가운데 오른쪽)이 캠프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쉐보레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국지엠 황지나 부사장(맨 앞줄 가운데 왼쪽)과 오토사이언스 캠프 염준서 캠프장(맨 앞줄 가운데 오른쪽)이 캠프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쉐보레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쉐보레가 공식 후원하는 ‘제 15회 대한민국 오토사이언스 캠프’가 지난 15일부터 2박 3일 동안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웰리힐리파크에서 열고 어린이들에게 미래 모빌리티 기술에 대한 과학적 원리에 대한 실험과 강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오토사이언스 캠프’는 지난 2005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15회째로, 자동차 과학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미래 한국 자동차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그리고 한국지엠이 공식 후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이 캠프에 총 1천700여명의 학생이 참석했다.

한국지엠 황지나 부사장은 “쉐보레는 미래 자동차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오토 사이언스 캠프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 꿈나무들에게 자동차 과학 원리를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전국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6학년생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15일 개교식을 시작으로 2박3일 동안 과학 원리와 첨단 기술이 결집된 자동차를 소재로 자율주행의 원리 및 실습, 전기차 구동원리 및 시승, 코딩 및 드론 교육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에 대한 과학적 원리를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실험과 강의를 통해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쉐보레 볼트EV와 카마로 시승을 비롯, 자동차 디자인과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특강, 직접 모형 자동차를 만들어 벌이는 모형 자동차 경주 대회 등 다양한 체험식 교육 기회를 가졌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