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희망의 집고치기 봉사활동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삼성물산
강릉 희망의 집고치기 봉사활동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삼성물산

[시사프라임 / 김종숙 기자] 삼성물산은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강릉시 일대에서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하는 희망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삼성물산 건설/상사/패션/리조트 4개 부문 임직원과 가족들 178명이 참여했다. 

희망의 집고치기 대상으로 선정된 2세대의 주택 개보수와 수납장, 야외 테이블 등 가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삼성물산 강릉안인화력발전소 건설현장 임직원들도 참여했다. 강릉안인화력 현장은 2016년부터 꾸준히 희망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산불피해 이재민을 위한 5천만원 상당의 생활가전을 기탁하고 지역주민 우선고용과 지역장비 활용을 권고하는 등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2016년부터 강릉시 강동면 일대에서 60세대의 내부 벽체 단열공사, 창호 및 지붕공사, 화장실 신축 등을 진행했다. 

희망의 집고치기는 삼성물산과 한국해비타트가 함께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해 주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