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의 그날들, 9월 개봉 확정
김대중의 그날들, 9월 개봉 확정
  • 백다솜 기자
  • 승인 2019.08.1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현대사를 영화 한 편으로 목도할 수 있는 휴먼 역사 에듀멘터리

김대중 대통령 서거 10주기,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몰랐던 ‘인간 김대중’과 ‘행동하는 양심’을 실천한 ‘정치인 김대중’을 오롯이 담은 첫 영화 <김대중의 그날들>이 9월 개봉을 확정했다.

어제 8월 18일 김대중 대통령의 서거 10주기를 맞은 가운데, ‘행동하는 양심’, 영원한 ‘국민의 대통령’으로 존경받고 사랑받는 김대중 대통령을 오롯이 담은 첫 영화 <김대중의 그날들>이 오는 9월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

<김대중의 그날들>은 중견 문승욱 감독이 연출을 맡아, 방대한 아카이브 자료와 김대중의 사람들이라 불리는 다수의 인터뷰이들의 진심 어린 인터뷰를 담아 구성한 작품이다. 우리 시대 사람들 모두가 다 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모두 잘 모르는 ‘국민의 대통령’ 김대중의 가장 드라마틱한 타임라인을 통해 ‘정치인 김대중’과 ‘인간 김대중’의 인생역정을 아름답게 펼쳐낸다. 

다섯 번의 죽음 고비를 넘기며 이 땅의 민주주의와 한반도 평화를 위해 일생을 바친 ‘행동하는 양심’ 김대중의 첫 영화 <김대중의 그날들>은 김대중 대통령 서거 10주기, ‘국민의 대통령’ 김대중을 만든 결정적인 시간 속으로 함께 떠날 채비를 단단히 하고 있다.

행동하는 양심, 국민의 대통령을 담은 <김대중의 그날들>은 오는 9월 개봉해, 세계에 자랑할만한 지도자의 혜안과 불의와 절망의 시대를 살아가는 이 땅의 모든 이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