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군인의 취업역량 강화, 매월 취업워크숍 실시

경기남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1일 이틀간 3차 사회적응교육 워크숍을 별관 3층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
경기남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1일 이틀간 3차 사회적응교육 워크숍을 별관 3층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

[시사프라임 / 박상은 기자] 경기남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1일 이틀간 3차 사회적응교육 워크숍을 별관 3층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센터는 제대군인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전직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취업워크숍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제대군인의 사회적응교육 필요성 대두로 차별화된 교육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사회적응교육 워크숍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이 교육은 ‘제대군인 고용기업 만족도’ 조사결과 조직원들의 화합과 기업문화 이해 등 사회적응교육의 필요성 대두로 센터에서는 제대군인의 기업 사회 조기적응을 유도함으로써 고용기업의 만족도 향상과 동시에 고용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차별화된 워크숍을 운영하게 되었다.

주로 ▲제대군인지원제도소개 및 브이넷 활용 ▲구직전략 ▲제대군인 출신 멘토특강 등 제대군인 전직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활용 ▲중장년 노동시장 이해 ▲생애경력 설계 등 사회적응 및 제2의 인생설계에 필요한 기본 역량강화까지 유도함으로써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들의 안정된 사회복귀 활동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경기 남동권 17개 시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의 원활한 사회적응 및 일자리 확보를 위해 매월 취창업 워크숍 및 특강, 직업훈련과정 설명회와 채용행사인 일자리 두드림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