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고려대생들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딸 조모씨(28)의 ‘특혜 논란’ 진상규명 집회를 열고 촛불 대신 핸드폰 불빛을 켜며 '자유, 진리, 정의는 어디에 있습니까?' 적힌 피켓을 들고 외치고 있다.  [사진 / 김용철 기자]
23일 고려대생들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딸 조모씨(28)의 ‘특혜 논란’ 진상규명 집회를 열고 촛불 대신 핸드폰 플래시를 흔들며 '자유, 진리, 정의는 어디에 있습니까?' 적힌 피켓을 들고 외치고 있다. [사진 / 김용철 기자]

고려대 학생들이 23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게 제기된 딸의 '부정입학'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촛불집회를 열었다.  

고려대 입학과정에서 조 후보자 딸인 조모씨에 대한 '특혜 논란'일 일자 이날 고려대 졸업생 및 재학생 500여명이 안암동 고려대 본관 앞 중앙광장에 모여 '명백한 진상규명', '자유·정의·진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촛불을 든 것이다. 

주최 측은 대학 측에 "조 후보자 딸의 입학 당시 심사 자료의 투명한 공개를 요구하며, 자료가 폐기됐다면 문서 보관실 실사 또는 데이터베이스 내역을 공개하라"며 "의혹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조 후보자 딸의 입학 취소처분도 요구한다"고 했다.

이날 모인 학생들은 "진상규명 촉구한다, 입학처는 각성하라!" "정치간섭 배제하고 진상에만 집중하자!" "'2만 학우 지켜본다, 입학처는 명심하라!" "개인에게 관심 없다, 진실에만 관심 있다!" 등의 구호를 외치며 중앙광장에서 본관으로 행진을 이어갔다. 

이어진 자유발언에서 두 번째 발언자로 나선 박민준 씨는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사에서 '기회는 평등할 것입니다. 과정은 공정할 것입니다.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라고 말했다"며 "대통령이 말한 대로 모든 일이 잘 매듭지어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후 학생들은 이날 촛불 대신 준비한 휴대전화 플래시를 흔들며 진상규명의 단호한 의지를 드러냈다. 집회는 오후 8시 50분께 종료됐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