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디스플레이 로드맵 등 미래 신기술 전략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 가운데)이 26일 충남 아산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 가운데)이 26일 충남 아산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26일 충남 아산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을 방문해 디스플레이 사업점검과 미래 기술 전략을 논의하고 임직원을 만나 격려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이 부회장은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을 방문해 중장기 사업 전략을 점검하고 대형 디스플레이 로드맵 등 미래 신기술 전략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DS부문 대표이사 부회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김성철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 부사장, 남효학 대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 부사장, 곽진오 디스플레이연구소장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부회장은 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최신 OLED 제품 생산 라인도 둘러보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재용 부회장이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을 직접 찾은 것은 중국 패널업체들의 공격적인 투자로 수익성 악화가 심화되는  시장 상황 속에서도 고군분투하는 임직원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미래 혁신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당부하기 위한 것이란 분석이다.

이 부회장은 "위기와 기회는 끊임없이 반복된다. 지금 LCD사업이 어렵다고 해서 대형 디스플레이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 신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다가올 새로운 미래를 선도해야 한다. 기술만이 살 길이다"라고 당부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고부가가치 혁신 기술을 개발하고 자동차 및 HMD 등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제품군을 확대하는 한편,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9일 삼성전자 평택사업장을 방문한 이재용 부회장.  ⓒ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지난 8월 9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삼성전자 반도체 평택2사업장을 찾아 경영진과 반도체 사업 전략을 논의하고 신규라인 건설 현장을 점검했다.  ⓒ삼성전자

이날 이 부회장이 아산 사업장을 방문하면서 이달 들어서면 전자 계열사의 현장 방문은 네번째다.

이 부회장은 지난 6일 삼성전자 온양/천안사업장을 시작으로 평택사업장(9일), 광주사업장(20일)을 찾은 데 이어, 오늘 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방문해 전자계열사 밸류체인 점검 및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현장 경영을 이어갔다.

미중 무역분쟁과 일본의 對한 수출규제, 반도체 사업 불황으로 위기감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이 부회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며 사업을 챙기고 임직원들에게 그룹 총수로서의 현재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