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제품 개발로 의료기기 사업분야 본격 확대… 신성장 동력 추가 확보


상아프론테크가 최근 자체 개발 일체형 안전필터 주사기 품목허가를 취득해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나선다.

첨단 부품•소재 및 의료기기 제조 전문기업인 ㈜상아프론테크(089980, 대표이사 이상원)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체 개발한 그린메디 안전필터주사기에 대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회사는 품목허가와 동시에 본사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유통라인을 구축에 나서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품목허가를 기점으로 해당 시장 공략을 적극적으로 해나갈 것”이라며, “일체형 안전필터주사기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향후 회사 매출에서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그린메디 안전필터주사기 약물 주사에 사용되는 일체형 A.D(Auto Disable) 안전필터 주사기로, 주사제 포장에 사용되는 앰플이나 바이알의 유리나 고무가루가 환자의 몸으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동시에, 주사기 재사용 방지 및 의료진이 주사바늘 찔림 사고로 인한 2차 감염이 이뤄지지 않도록 안전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에 포함된 A.D(Auto Disable)기능은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집단 C간염 감염 등 주사기 재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기능이다.

회사는 이번 그린메디 안전필터주사기 품목허가를 통해 해당 시장에서 상아프론테크의 입지를 크게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A.D (Auto Disable) Syringe – 재사용 방지 기능을 갖춘 일회용 주사기.

* 제품 설명 동영상 링크(https://youtu.be/QCbDOpOQQaQ)

정창곤 선임기자 begabond57@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babopd
www.sisaprime.co.kr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