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임명시 가장 강력한 투쟁 전개할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4일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기자단 김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4일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기자단 김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4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최후통첩성 발언으로 문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할 경우 '중대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다'는 나경원 원내대표의 언급처럼 투쟁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을 끝내 임명한다면 정말 상상하기 어려운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강력 경고했다. 그러면서 "정권의 몰락을 자초하는 마지막 내리막길이 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했다.

특히 그는 "우리 당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범법자 조국과 이 정권의 실체를 계속 밝혀낼 것이다. 분노한 국민과 함께 가장 강력한 투쟁을 전개 할 것"이라면서 "문 대통령은 지금 당장 조국 지명을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부·여당이 조국 후보자 엄호에 나선 상황에서 황 대표가 최후통첩성 발언을 날린 것으로 원내투쟁 및 장외투쟁에 나설 것임을 암시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