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펀드, 조국 일가를 넘어 정권실세들의 그림자가 어른거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4일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두손을 모으고 생각에 잠기고 있다.  ⓒ국회기자단 김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4일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두손을 모으고 생각에 잠기고 있다. ⓒ국회기자단 김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각종 의혹에 대해 4일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조 후보자는 당연히 법무부장관실이 아닌 검찰청으로 달려가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사모펀드, 웅동학원 등에 대해서 내놓았던 수많은 해명 역시 자유한국당의 검증으로 실체가 낱낱이 폭로되고 탄로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지금 사모펀드는 조국 일가를 넘어 정권실세들의 그림자가 어른거리고 있다"면서 "좀처럼 그 끝을 가늠하기 힘든 거대한 비리게이트로 달려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6일까지 청문보고서를 재송부 해달라는 요청에 대해서도 작심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결국 조국 집착을 놓지 않겠다는 것이고, 결국 최대한 증인을 차단하고 권력을 남용해서 이것을 막고자, 증인출석과 자료제출을 막고자 한다는 그런 의지를 보여주었다"면서 "한마디로 스스로 정권의 명줄을 끊는 행위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법대로 하는 청문회를 철저히 봉쇄시키겠다는 의지로 ‘조국 후보자를 임명 강행하겠다’ 하는 최후통첩장으로 보인다"면서 "조국 후보자는 애초에 청문회장에 나설 용기가 없었고, 민주당은 조국 후보자를 내세울 자신이 없었고, 문재인 대통령 역시 마찬가지"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조국 후보자를 붙잡고 있으면 붙잡을수록 정권의 몰락은 더 빨리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키워드

#나경원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