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부인, 증거인멸 시도…당장 구속수사해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기자단 김진혁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기자단 김진혁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내일(6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 청문회에 대해 5일 "‘사퇴 선고 청문회’, 조국 후보자에 대한 역사적 심판의 국민 법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아름다운 언어로 세상을 훈계하면서 뒤로는 얼마나 추악하고 부도덕한 짓을 해왔는지 청문회를 통해 3대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밝혀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 후보자의 3대 문제점으로 △각종 범죄행위들 △부정과 특권, 반칙으로 가득 찬 부도덕 △이중성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이 조국 후보자를 끝까지 임명 강행하는 것은 결국 위법, 위선, 위험한 인물과 한통속 정권임을 온 국민 앞에 자인하는 것"이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또 나 원내대표는 여당 의원들이 동양대 총장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압박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즉각 해당의원을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했다. 

동양대 총장 표창장 조작 의혹에 대해선 "정경심 교수가 동양대 총장에게 허위진술을 압박한 사실마저 드러났다"며 "대표적인 증거인멸 시도이다. 당장 정경심 교수를 구속수사하라"고 검찰을 향해 압박수위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