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복지로 물들이다” 주제로

이천시는 10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축제’를 개최했다. ⓒ이천시
이천시는 10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축제’를 개최했다. ⓒ이천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0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축제’를 개최했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사회복지사협회 및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이 행사는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기관사회 단체장,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YMCA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사회복지유공자 표창 수여 등 기념식에 이어 “이천! 복지로 물들이다”를 주제로 축제를 진행하였으며, 노인, 장애인, 아동, 청소년, 다문화 등 테마별 주제로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시민들의 이해를 넓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였다.

사회복지사로서 현장에 근무하면서 겪는 다양한 업무 스트레스 등이 있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의 화합이 장이 되어 앞으로도 상호 협업하여 이천시 사회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땀 흘려 주신 사회복지 종사자,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이천시와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