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요구사항 반영, 기존 기능 강화로 기업 내 핵심 협업 가치 실현 목표

그룹웨어 전문업체 다우기술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3.0’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2015년 ‘다우오피스 2.0’ 출시 이후, 약 4년 만에 이루어지는 대대적인 업그레이드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다우오피스 3.0은 2020년 하반기까지 총 3차에 걸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2014년 3월 출시된 ‘다우오피스 1.0’은 다우기술이 자체 개발하여 모바일 환경에서의 협업, 소통 및 실시간 업무처리에 중점을 둔 차세대 그룹웨어이다. 

이번에 론칭하는 다우오피스 3.0은 총 3차에 걸쳐 업그레이드되는 만큼 기존 기능들을 보완하고 개선하는 면에 초점을 두었다. 이를 통해 기존 그룹웨어를 사용중인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10월 중 진행되는 1차 신규 업그레이드는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 UI로의 변경, Works 기능 내 제공되는 그래프의 다양화 및 외부 API 연동이 지원된다는 점 등 크게 2가지가 달라진다.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 UI를 실현하기 위해 포털 홈 화면 내 포토 가젯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화면 구성을 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상단 메뉴가 왼쪽 메뉴 배치로 바뀌면서 사용자들이 최단 Flow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Works는 Works 내 앱 간 연동만 지원하고 있지만 다우오피스 3.0은 기존에 사용 중인 외부 솔루션과의 API 연동을 제공해 업무 시스템 확장으로 Works 내에서 보다 편리하고 폭넓은 업무가 가능하게 된다.

기존 제공하고 있는 그래프 간 콤보 차트 지원으로 여러가지 데이터를 하나의 차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업그레이드 이후 2020년 상반기 진행되는 2차 업데이트에서는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 내 사용성 개선(계정 및 조직도 간편 설정, 용량 추가 등)과 PC 메신저 기능 강화(대화내용 백업 기능, 첨부파일 관리 기능)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하반기 3차 업데이트에서는 고객사 데이터 보안 강화를 위한 전반적인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