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직업상담 및 취업컨설팅 등 전문강사 과정 교육수료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6일 여성비전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취업지원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광명시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6일 여성비전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취업지원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6일 여성비전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취업지원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갖고 교육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지난 지난 7월 8일부터 9월 26일까지 총 220시간 교육기간 동안 직업상담사 실무 외에도 4차 산업과 접목한 VR면접과 인공지능 역량분석 등 다양하고 유용한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생들은 스마트커리어코치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지원가로서 전문성을 강화했다.

교육생 대표는 교육소감을 통해 “취업지원전문가 교육과정이 있다는 정보를 듣고 몇 개월을 기다렸다가 지원했다”며 “다양하고 실질적인 교육이 전반적으로 좋았지만 특히 강점 찾기, 회복탄력성 교과내용이 가슴에 깊이 남았으며, 앞으로 취업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하였다.

수료식에 이어 개최된 일자리협력망 회의에는 교육생, 취업지원 및 진로지도 관련 기업 및 기관 실무자 등이 함께 참여해 교육과정 운영 및 취업연계 방안을 모색했다.

광명여성새일센터에서는 과정 수료 후에도 전문성 및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구인발굴단과 컴퓨터실무교육, 이미지메이킹 등 현장실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