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는 황교안 대표.  ⓒ국회기자단 김진혁 기자
14일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는 황교안 대표. ⓒ국회기자단 김진혁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4일 "조국이 ‘정권서열 2위’, ‘부통령’이라는 말이 회자된다"며 "대한민국이 ‘조국 공화국’이 아니냐 하는 이런 탄식까지 나온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조국은 국무총리, 여당 지도부까지 압도하는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의 국정운영이 비정상을 넘어서 이제 독재의 길로 치닫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범죄 피의자 조국의 ‘검찰 특수부 해체 공작’, 국회의장과 여당 단독으로 ‘공수처 패스트트랙 밀어붙이기’, 사법부의 ‘무더기 조국 관련 영장 기각 퍼레이드’, 이 모두가 결국 이 정권의 독재 선언에 다름 아니다"라고 했다. 

황 대표는 "이 정권이 다른 야당과의 합의까지 어기면서 허겁지겁 ‘공수처’를 만들려는 이유가 있다. 조국 수사를 뺏어가서 무산시키려는 술수"라고 했다. 

이에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범법자 조국 지키기와 이 정권의 친문독재에 맞서서 전방위적 투쟁을 계속해나갈 것"이라며 "정의와 공정의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투쟁을 계속 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