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신문기자협의회와 언론인협의회가 20일 백범기념관에서 개최한 2019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송창익 회장이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새생명복지재단
대한민국신문기자협의회와 언론인협의회가 20일 백범기념관에서 개최한 2019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송창익 회장이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 회장은 올해  사회공헌부문에서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재단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의회와 언론인협의회가 20일 백범기념관에서 개최한 2019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부문에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 회장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시상식은 우리나라 각분야별로 정치,경제,문화,산업,언론,교육,보건,종교,안보,복지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온 전문인들 가운데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을 했다. 이번 수상에서 사회봉사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받은 송창익 회장은 어려운 경제환경속에서 하루 하루 끼니를 걱정하며 살아가는 쪽방촌 독거어르신과 노숙인과 희귀난치병으로 꺼져가는 생명을 살리는데 앞장을 서며 치료비를 지원하는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13년째 헌신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송창익 회장은 지난 8월 23일에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충효대상 조직위원회에서 개최한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충효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정치인으로 문화체육관광발전에 정세균, 교육발전부문에 이찬열, 교육정책혁신 공로상에는 서영교 국회의원이 수상을 하였다. 그 외 국악발전부문에 양은희 명창, 창조경영대상에는 토종식물을 자원화 하는데 공로를 세운 황칠협동조합 이근식 이사장이 비즈니스 선교부문에 페얼스 김대현 대표가 송창익 회장과 함께 동반 수상했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