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노을학교는 지난 26일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노을학교는 지난 26일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고양시청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노을학교’는 지난 26일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주말체험활동은 청소년들에게 평소 자신이 관심 있는 직업군을 체험함으로써 구체적인 진로 설정과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해 주기 위해 실시됐다.
한국잡월드 청소년체험관에서 진행되는 총 42개 직업체험 중에서 올해는 청소년이 원하는 3개 직업군을 선택해 체험이 진행됐다..

이번 주말체험에 참여한 5학년 청소년은 “생명공학연구소 체험을 신청해서 체험했는데, 평소 궁금해도 알아보기 힘들었던 내용에 대해 알게 되어 보람있었다”며 소감을 전했고, 6학년 청소년은 “메이크업과 화장품연구소 체험을 신청해서 수분크림을 직접 만들고 어떤 성분이 들어가는지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노을학교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이번 직업체험을 통해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탐색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노을학교’는 국가와 고양시에서 지원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현재 2020학년도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입학상담은 어울림누리(별따기배움터 1층)내에 위치한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