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초발정신건강팀은 지난 9월 4일부터 11월 13일까지 총 10회기의 2019년 조치유 프로젝트 ‘소통’ 3기를 운영하고 11월 13일 수료식을 진행했다.   ⓒ고양시청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초발정신건강팀은 지난 9 4일부터 11 13일까지  10회기의 2019 조치유 프로젝트 ‘소통’ 3기를 운영하고 11 13 수료식을 진행했다.

 

조치유 프로젝트 ‘소통 취업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으로 부정적 사고  낮은 자존감으로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양시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청춘들의 마음건강 회복 목표로 그룹인지, 긍정심리, 회복지원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인지  사고의 전환, 성격강점 찾기를 통한 자존감 향상, 다양한 증상에 대한 이해와 의사소통방법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들은 “친구들이 저와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있어 저의 고민을 편안하게 이야기할  있었고, 마음이 한결 편안해졌어요”, 친구들과의 대화와 교육을 통해 저의 부정적인 생각 대신 적절한 방법들을 배울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마음이 힘든 다른 친구들에게  프로그램 소개해주고 싶어요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나눴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2020년에도 조치유 프로젝트 ‘소통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19~35세의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goyangmaum.org)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